나눔활동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곳에 희망을 나눕니다

다문화가정 자립지원

  • Programs

    결혼이주여성 자립역량 강화 및 자녀 진로지원 사업

    결혼이주여성의 자립역량을 키우고 다문화가정 자녀의 진로 지원 사업을 진행합니다. 2021년, 여성가족부와 MOU 체결을 시작으로 포스코 및 그룹사 사업장이 위치한 경북, 전남, 인천에 거주 중인 결혼 이주여성의 검정고시와 컴퓨터 활용 교육 지원을 통해 취업활동에 도움을 주어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합니다. 다문화가정의 중·고등학교 자녀에게는 진로지원을 통해 부모의 이주배경이나 사회적 편견에서 벗어나 주체적이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발판을 제공하며, 특히 우수 다문화 대학생 대상 장학금 지원을 통해 다문화가정 자녀의 교육 경쟁력을 강화하고 우수 인재의 성장을 지원하며, 그들의 재능을 활용하여 청소년 다문화 자녀의 멘토 활동으로까지 연계 중입니다.

    결혼이주여성 검정고시 지원 사업 다문화가정 자녀 진로지원 사업 中 멘토링 활동
  • 재단 대표사업

    다문화 외가방문

    다문화 아동의 엄마나라 방문을 지원합니다

    지역사회 다문화 가정 자녀들에게 초점을 맞춰, 엄마나라의 문화, 생활방식을 全가족이 다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자녀들은 외가 가족에 대한 정서적 지지기반을 마련함과 동시에, 스스로 잠재력과 특별함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하고, 부부간 서로의 환경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여 全 가족 구성원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19년부터 포항과 광양에서 2명 이상의 자녀로 구성된 다문화 가족을 선발하여, 10일간의 필리핀과 베트남 방문을 지원하며,
    여행 전/후 아이들과 부부 및 참여 가족간 소통과 교류시간을 마련하여 향후 지속적으로 유대감을 갖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진행과정은 상반기에(연1회) 모집하며, 상세 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합니다.

    동영상
    동영상 자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