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활동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곳에 희망을 나눕니다

다문화가정 자립지원

  • 친친무지개

    포스코가 청소년의 친한 친구가 되어 꿈을 응원합니다

    친친무지개는 무지개처럼 다양한 꿈과 배경을 가지고 있는 친구들에게 포스코가 친한친구가 되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꿈과 목표를 가지고 있는 다문화·북한이탈·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중1~고3)을 대상으로 목표 달성을 위한 교육비와 일대일 멘토링을 지원합니다. 매년 전국에서 120명의 장학생을 선발하여, IT, 미술, 미용, 음악, 조리, 체육 등 지망 분야에서 소중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응원합니다. 한 해 동안 약속했던 목표를 달성하는 장학생은 우수학생으로 선발돼 연속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교육비와 멘토링 外에도 포스코 견학, 여름캠프, 참가생 間 교류회 등을 통해 서로 응원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프로세스
    1. 모집
      (12월)

    2. 선발
      (1월)

    3. 수여식
      (2월)

    4. 진로지원
      (3~다음해
      2월)

      1. 교육비지원
      2. 멘토링
      3. 전문가 특강
      4. 포스코견학
    5. 우수학생 선발
      (11월)

    동영상
    동영상 자막


    * 한 해 동안 약속했던 목표를 달성하는 장학생은 우수사례로 선발돼 연속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간 프로그램은 진로 지원은 물론 기관 방문, 우수사례발표, 장학동창회, 정기봉사활동 등으로 채워집니다.

  • 다문화 외가방문

    다문화 아동의 엄마나라 방문을 지원합니다

    지역사회 다문화 가정 자녀들에게 초점을 맞춰, 엄마나라의 문화, 생활방식을 全가족이 다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자녀들은 외가 가족에 대한 정서적 지지기반을 마련함과 동시에, 스스로 잠재력과 특별함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하고, 부부간 서로의 환경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여 全 가족 구성원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19년부터 포항과 광양에서 2명 이상의 자녀로 구성된 다문화 가족을 선발하여, 10일간의 필리핀과 베트남 방문을 지원하며,
    여행 전/후 아이들과 부부 및 참여 가족간 소통과 교류시간을 마련하여 향후 지속적으로 유대감을 갖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진행과정은 상반기에(연1회) 모집하며, 상세 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합니다.

    동영상
    동영상 자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