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소식

포스코1%나눔재단의 최신소식입니다

재단뉴스

포스코1%나눔재단, 사업선정위원회 3기 발대식 개최

2023-09-05

- 설립 10주년 맞아 1%의 의미 살려 서울·포항·광양 등 지역 기부자 대표 111명 위촉

- 재단사업 모니터링하는 옴부즈맨, 지역민들에게 사업 홍보하는 소통창구 역할도

 

포스코1%나눔재단이 설립 10주년을 맞아 서울, 포항, 광양 등에서 각각 사업선정위원회 3기 발대식을 가졌다.

지난 2018년 기부자인 임직원들과 소통을 강화하고자 발족한 포스코1%나눔재단 사업선정위원회는 재단사업에 주도적으로 의견을 내고 대표로 참여하는 등 기부자인 포스코그룹 임직원 3만 5000여명의 소통 매개체로 자리매김해왔다.

 

 

▲포스코1%나눔재단이 설립 10주년을 맞아 서울, 포항, 광양(위)에서 각각 사업선정위원회 3기 발대식을 가졌다.  

​​
올해 본격적인 사업선정위원회 활동에 앞서 열린 이번 발대식에서 포스코1%나눔재단은 사업선정위원들에게 재단 이사장 명의 위촉장을 수여하고 재단운영 사업 현황, 활동계획 등을 소개했다. 또한, 포항과 광양 등 지역 배려계층을 대상으로 어떤 사업을 펼치면 좋을지 위원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3기 사업선정위원회 위원 111명은 임기 2년 동안 1%나눔재단 사업 수혜자 선발에 참여하고, 재단 사업을 모니터링하는 옴부즈맨 역할도 담당한다. 또한, 1%나눔재단 사업 홍보와 아이디어 제안 등 부서 소통창구 역할도 해나갈 예정이다. 


▲9월 1일 포스코1%나눔재단 사업선정위원회 발대식에서 포항 화성부 최대림 사원이 최영 기업시민실장으로부터 위촉장을 전달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올해 사업선정위원으로 참여한 포항 화성부 최대림 사원은 “포스코그룹 임직원 3만 5000여명이 참여하고 있는 1%나눔재단에 대표 기부자로 활동하게 돼 영광이다. 앞으로 2년 동안 재단 사업들이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9월 1일 포스코1%나눔재단 포항 사업선정위원과 관계자들이 발대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영 기업시민실장은 “이렇게 재단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는 사업선정위원들을 만나 감회가 새롭다. 올해 설립 10년을 맞은 포스코1%나눔재단이 기부자인 포스코그룹 임직원들에게 더욱 신뢰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 사업선정위원들의 활발한 활동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