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소식

포스코1%나눔재단의 뉴스기사를 전해드립니다.

재단뉴스

포스코1%나눔재단, 한동대학교와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인재 육성 사업 ‘포어스’ 발대식 개최

2025-04-14

● 4월 5일, 한동대학교 글로벌교육기부센터 협업 청소년 진로지원사업 발대식 실시

● 다문화가정/취약계층 청소년 대상 멘토링과 진로체험 및 캠프 등 교육 지원 예정

● 멘토 위촉장 수여, 멘티 교육용 스마트기기 지원, 멘토 멘티 서약식 등 오리엔테이션 진행 

 

포스코1%나눔재단은 4월 5일 포항 한동대학교에서 한동대학교 글로벌교육기부센터와 협력하여 다문화가정 및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한 진로지원 사업 ‘포어스’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장난수 포스코 사회공헌그룹장, 박혜경 한동대학교 부총장을 비롯해 멘토로 활동할 한동대학교 재학생과 멘티 청소년 및 부모님 등 100여명이 참석해 사업의 시작을 축하하고 멘토-멘티 간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포스코1%나눔재단은 4월 5일 포항 한동대학교에서 한동대학교 글로벌교육기부센터와 협력하여 다문화가정 및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한 진로지원 사업 ‘포어스’발대식을 개최했다.

 

포스코1%나눔재단은 포항 지역의 다문화가정 및 교육소외계층 청소년에게 진학과 취업을 위한 실질적인 교육지원을 제공하여 지역사회의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동대학교와 함께 2024년부터 포어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에는 제2기 포어스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사업명 ‘포어스’는 포스코그룹과 한동대학교가 함께하는 포항 지역 미래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단순한 멘토링을 넘어 멘토와 멘티가 함께 성장하는 동반성장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25명의 고등학생(1~3학년)들은 한동대학교 재학생 멘토와 1:1 멘토링을 진행하며, 희망 진로에 따라 맞춤형 교육 지원을 받게 된다.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교과목 학습 지원을, 취업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은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 교육에 대한 학습을 지원받는다. 또한, 진로체험, 진학 및 취업 관련 박람회 참여, 방학기간을 활용한 진로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제2기 글로벌 교육기부 프로그램 포어스 발대식 중 교육용 스마트기기 전달식을 진행하는 모습

 

장난수 포스코 사회공헌그룹장은 “포스코1%나눔재단과 한동대학교가 협력하는 포어스 프로그램이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하는데 실질적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멘티들이 훗날 지역사회를 이끄는 주역으로 성장하여 후배들에게도 도움을 주는 선순환 문화가 정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혜경 한동대학교 부총장은 ”포스코1%나눔재단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산하가 협력을 통한 혁신적인 교육기부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다“며, ”지난해 포어스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 멘토들이 교육기부자로 성장하고 청소년들은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며 꿈을 키워나가는 좋은 성과가 있었던 만큼, 올해 새롭게 시작하는 제2기 포어스 멘토 멘티들의 멋진 성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동대학교 글로벌교육기부센터는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1:1 멘토링 ▲학습 및 진학 지원 ▲ 맞춤형 진로체험 ▲ 방학 집중캠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